우리나라 여행 유튜버로 유명한 사람이 빠니보틀입니다. 이 사람이 2023년 5월 24일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하여 한 달 유튜브 수익을 밝혔습니다. 놀라운 한 달 수익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의 여행 유튜버이자 PD로 활동 중인 빠니보틀은 본명 박재한으로, 1987년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2023년)로서는 35세입니다.
빠니보틀은 본명인 박재한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대한민국에서는 대표적인 여행 유튜버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닉네임인 “빠니보틀”은 인도 여행 당시 물을 파는 상인의 외침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빠니”는 힌디어로 물을 의미하며, “보틀”은 영어로 병을 의미하는 단어입니다. 이 두 단어를 합성한 것으로, “빠니보틀”은 물병을 의미합니다.
빠니보틀은 유튜브를 시작하기 전에는 전문 디자인 회사에서 영상 디자이너로 일하며 프리랜서로도 활동한 경력이 있습니다. 그 이외에도 잠깐 보일러 회사에서 인턴을 한 적이 있었으나, 인턴 기간이 끝나면서 일시적으로 백수 생활을 했습니다. 하지만 예전에 배운 영상 편집 기술을 활용하여 유튜브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빠니보틀은 유튜브를 시작하기 전부터 여행을 좋아했으며, 일본, 유럽, 남미 등을 자전거로 여행하며 경험을 쌓았습니다.
2019년 1월에 유라시아를 시작으로 세계 여행 유튜버로 도전하게 되었으며, 처음에는 6개월 이내에 1,000명의 구독자를 얻지 못하면 포기할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단 2개월 만에 10만 명을 넘어서 계속해서 여행을 이어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2020년 3월에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여행을 중단하고 434일 만에 한국으로 귀국했습니다. 이후에는 국내 여행을 다니며 컨텐츠를 제작했고, 코로나가 잠잠해짐에 따라 다시 세계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이렇게 시작한 유튜브를 꾸준히 하면서 정말로 놀라운 1달 수입을 얻게됩니다.